Norwegian skiing team 1 Rectangle.jpg

한 번의 잘못된 활강으로 모든 것이 끝납니다.

조건이 완벽하게 맞아떨어지지 않았다면 노르웨이 국가대표 스키 팀은 그렇게 부드럽게 미끄러져 내려갈 수 없었을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아마 TV보다 더 가까운 곳에서 스키 대회를 본 적이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소파에 편안히 앉아 선수들이 눈 위에서 레이스하는 것을 보면 별로 힘들어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그렇게 빠르게 갈 수 있는 이유는 스키 팀의 잘 알려지지 않은 영웅, 즉 왁서 덕분입니다.
 
노르웨이 베이토스톨렌. 스키 왁서 책임자인 Knut Nystad가 있는 곳입니다. 그의 팀은 맞춤형 트레일러에서 열심히 일합니다. 그들은 2015년 2월에 열리는 월드 챔피언십을 준비 중입니다. 모든 것을 시험해야 합니다. 그립, 슬립, 어떤 화학약품이 혼합했을 때 가장 잘 작용하는지 등을 말입니다.
 
높은 기대치
 
그의 팀은 일찍부터 준비를 시작합니다. 또한, 시험은 광범위합니다.
 
"그들의 작업 환경은 까다롭습니다. 수많은 출장여행, 오랜 작업 시간, 성과에 대한 높은 요구 등이 따라붙죠." Knut의 말입니다.
 
그는 계속해서 이렇게 말합니다. "노르웨이 스키 선수들은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되며 금메달을 따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소치에서처럼 기대에 미치지 못하면 가장 처음으로 정밀조사에 들어가는 것은 스키입니다."
 
최상의 결과는 특화된 팀을 필요로 합니다.
 
왁서 중의 일부는 레이스 선수들을 직접 관리합니다. 스키를 수집하고 정비할 뿐 아니라 대회에 앞서 이들을 테스트하고 왁스를 바릅니다. 그립 책임자는 알맞은 제품, 즉 왁스, 새로운 믹스, 방법 또는 토핑 같은 제품을 찾아 스키 그립이 필요할 때 제 기능을 하도록 책임집니다. 하지만 동시에 스키는 미끄러져 내려가야 하며, 이는 글라이드 책임자의 책임입니다. 이것은 중요한 일로서, 글라이드 책임자는 어시스턴트와 함께 최고의 방법, 글라이더, 파우더 및 믹스를 찾습니다.
 
팀은 최고의 결과를 줄 수 있는 좋은 파트너와 재료에 크게 의존합니다. 시즌 중에 수백 개의 스키를 여러 번 준비하고 세척하는 것은 곧 최고의 솔루션이 없다면 허비되는 것이 많아진다는 의미입니다. 작업 스테이션에 장착된 디스펜서에는 보풀이 거의 없는 세척용 천, 습식 와이프, 종이 타올이 있어 매우 효과적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가장 스트레스가 심한 기간에도 화학약품으로 인한 지저분함을 피하고 작업 환경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여기에서 Nystad의 이야기로 돌아갑니다. 그의 책임은 팀을 잘 정비하여 그들이 성공을 위한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승리든 패배든 팀 전체가 결과를 함께하게 됩니다.
 
노르웨이 스키 연맹의 스키 왁싱 트레일러에는 Tork 습식 와이프를 포함하여 많은 Tork 제품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스키 왁싱 트레일러는 자체 물 공급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왁서들은 Tork의 손 세척 습식 와이프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손을 닦고 세척합니다. 

왁서의 작업 스테이션에 장착된 디스펜서에는 보풀이 거의 없는 세척용 천, 습식 와이프, 종이 타올이 있어 매우 효과적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Knut Nystad

노르웨이 크로스컨트리 스키 팀의 수석 스키 왁스 기술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