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cuse dOr.jpg

Bocuse d'Or: 성공적인 레시피를 추구하면서

Bocuse d'Or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요리 대회입니다. 대회가 시작되면 오직 한 번의 기회만 주어집니다. 성공적 레시피를 추구하는 데 있어 실수를 할 여지는 없습니다.

Ørjan Johannesen에게는 꿈이 있습니다. 바로 세계 최고의 셰프가 되는 것입니다. 이 도전 목표를 이루기 위해 수 개월 동안 준비해 왔습니다. 하지만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요리 대회 중 하나에 어떻게 대비해야 할까요?
 
9살 소년이었을 때 이미 Ørjan은 그가 자란 호텔 Bekkjarvik Gjestgiveri에서 요리를 시작했습니다. 오늘 그는 호텔 주방과 Sandefjord에 있는 콘테스트 훈련 주방 사이를 오가며 그의 강사인 Odd Ivar Solvold에게 훈련을 받고 있습니다. 1997년 Odd Ivar는 Bocuse d'Or에서 동메달을 받았으며 다른 노르웨이 셰프 여러 명을 성공으로 이끌었습니다. 세계 최고의 셰프가 되는 것은 혼자 이룰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팀 노력 및 정교한 준비가 필요한 일입니다.
 
2014년 Bocuse d'Or Europe에서 Ørjan Johannesen은 3위에 올라 리옹에서 열리는 2015 요리 월드 챔피언십에 나갈 자격을 얻었습니다. 지금 그는 차분하게 언제나처럼 같은 신념을 가지고 도전을 맞아 들이고 있습니다. 식재료의 원래 맛이 그대로 살아 있으며 사람들이 "우와, 이렇게 단순하면서 복잡할 것 없는 맛이 어떻게 이렇게 좋을 수 있지요?"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좋은 서비스와 좋은 음식의 단순한 조합이 최고의 다이닝 경험을 만드는 것입니다. 하지만 종종 단순해 보이는 것이 가장 복잡한 것이기도 합니다.
 
셰프계의 포뮬러 1
 
Bocuse d'Or이 셰프계의 포뮬러 1이라면, 이는 진정 일생 단 한 번뿐인 시나리오입니다. Bocuse d'Or에서 음식을 준비하고 경쟁하려면 정말 많은 것을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Ørjan Johannesen은 음식 그 자체 이상으로 세부적인 것에 많은 시간을 헌신하고 있습니다. 규칙, 장비 및 위생 조건이 완전한 통제 하에 있어야 합니다. 그는 이렇게 덧붙입니다. "리옹에서의 대회에서 저는 제게 달린 시간을 제한했으며 모든 것이 계속 깨끗하고 깔끔하게 유지되는 것에 의존했습니다. 좋은 위생이 중요합니다." 세계 최고의 셰프들과 경쟁할 때는 단 한 번의 성공 기회만 주어지며, 가장 작은 세부적인 것이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Ørjan은 Tork의 보풀이 거의 없는 세척용 천을 이용하여 최종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은쟁반의 모든 부분이 완벽하게 보이도록 합니다. Bocuse d'Or에서는 모든 것이 티 하나 없이 깨끗해야 합니다. 손자국이나 얼룩이 없어야 하며, 동시에 소스 또는 다루기 힘든 양념 가루가 의도치 않게 떨어져 있어도 안 됩니다. 이러한 완벽함을 위해 Tork의 보풀이 거의 없는 세척용 천은 보풀을 남기지 않고 윤기를 내 주며 음식과 접촉해도 문제없을 뿐 아니라 기름기도 빠르게 흡수합니다.
 
 
본 글은 Bocuse d'Or 2015년판 이전에 작성되었습니다. 그리고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그가 우승했습니다.

Bocuse d'Or에서 그 와이프를 꼭 사용할 것입니다.

Ørjan Johannesen

Bocuse d'Or 2015 우승자